내가 하고 싶은거 하지못하는 것 또한 짜증나는 일이다. XP와 비스타를 같이 설치할까도 생각해봤지만 운영체제를 두개씩이나 설치하는 것보다 비효율적인게 없다는 생각들기로 해서 운영체제는 항상 1가지만 설치하고 쓰기로 했다.

컴퓨터 사양이 사양인만큼 그다지 좋은 환경에서 할거라는건 예상은 했지만 크게 불편하지 않았지만  호환성에 대한 부분은 아직까지는 빠르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그런지 XP로 복귀하는 사람들이 보이기는 하지만 비스타를 계속쓰고 싶다면 게임을 안하면 된다.

 내가 원하는 게임을 못한다는게 이렇게 짜증나는 일일줄은 몰랐다. 상위버전이 다이렉트 10을 지원을 해도 하위버전인 9를 못돌려서 에러메세지를 보고 바로 XP로 복귀를 했다. 10버전이면 이전버전도 다 지원할줄알았는데 9버전을 못돌려서 에러메세지를 띄우는 그런 !@$!@%!같은..

비스타는 언젠간 꼭 쓸건데 아직은 아닌듯 싶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