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끄고 좀있다가 전원버튼을 눌러도 컴퓨터가 시작을 못한다. 가까운 수리점에서 고쳐가지고 왔지만 정말 너무 비쌌다. 1만5천원...점검비야 그렇다치더라도 납땜해준게 그렇게 비쌀줄이야...뭐 고친건 고친거고 하드디스크 램프가 작동을 하지 않았다. 내가 다시 열어서 바로 껴주닌깐 램프가 들어오긴했지만 수리점 아저씨가 하는말이 이런경우는 처음봤다고 한다. 꺼꾸로 껴놓고거는 한다는 말이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고 한다. 내가 다시 꺼꿀로 껴놓으닌깐 잘 나오던데...물론 내가 그전에 꺼꿀로 껴놓은게 문제이지만 선하나있다고 안된다는 말을 듣고나니 똥싸고 똥안닦은 기분이들어서 내가 한번 다시 제대로 껴놨다.

전에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해준것도 그렇고 이번에도 왜 그렇게 됐는지 설명을 해주고 싶어도 설명할 방법이 없고 알려줄것까지 없다고 생각이 들었다. 왜 그랬는지 알려주고는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알려주고 나서 다음이 뻘쭘할거 같아서 그냥 속으로 궁시렁거리다가 말았다.

그나저나 스위치부분이 그렇게 약했나? 개패식으로 사용하는거라 선이 짧으면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갑자기든다. 그렇다고 그렇게 선이동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을텐데...일단은 납땜으로 처리를 해놨으니 어지간해서는 떨어질일이 없을거라 생각이 든다. 아마도 전원부분이 떨어진 이유가 하드디스크를 무리하게 낄려고 해서 많이 느슨해졌고 선이 빠진듯 싶다. 솔찍히 내부선이 너무 복잡하기도 하고 너무나 짧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결국 일이 벌어진건가?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