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창으로 기본 설정을 해주는 레지스트리를 발견..왜 이런걸 진작 발견하지 못했을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6버전 검색 아이콘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는 레지스트리를 구글에서 제공중이었다. 친절하게도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검색 창에서 검색이 되는 버전과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두가지 버전이 있다.

각각 레지스트의 설명을 하자면
default.reg는 기본 라이브닷컴에서 쓰고 있는 검색창을 만들어주는것 (디폴트)
google.reg는 검색창안에서 검색이 되어저서 제목만 표시해주는 것
google_rsearch.reg는 구글에서 검색한것처럼 메인 브라우저에 검색표시를 해주는 것

사실 익스플로러에서 검색을 할때는 주소창을 이용해서 검색을 했는데 검색버튼을 이용해서 검색을 안했는데 잘 안쓰는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하는 방법도 참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방법을 통해서 네이버나 다음 기타 포탈검색도 가능하게좀 했으면 좋으련만 어딜봐도 툴바를 설치해서 검색하는 방법말고는 없는듯 싶다. 위에 있는 레지스트를 조작해서 만들어도 되겠지만 조금 번거롭다는 느낌도 들고 해서 내가 만들어놓은 페이지에서 검색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긴 하겠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