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야후 블로그 검색에 대해서 이벤트를 하는듯 싶다. 예전에도 블로그 랭킹이라고 해서 순위를 매겨준다고 하는데 이 숫자의 의미는 뭔지 알길이 없다. 야후에서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순위를 매기겠지만 도통 알방법이 없으니 숫자노름하는듯한 느낌이 든다.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좀 황당한 걸 발견...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월 19일이후 집계는 멈쳤다.


이벤트도 이벤트고 순위도 순위지만 야심차게 서비스를 발표한 블로그 검색도 1달넘도록 집계가 안되고 있으니 흥미있게 볼수 있을지 의문이다..어느기간을 잡아서 다시 통계를 내기야 하겠지만 월단위는 조금 지루하지 않을까?

http://kr.blog.yahoo.com/search_blog/4690

리플에 달린 서치지기님의 리플에서보듯 내가 위에서 말한 이야기가 있었다. 너무 성급하게 생각한게 아닌가 모르겠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거 괜히 꼬투리 잡을 생각은 없다. 어쩃거나 재미있는 검색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검색사이트인 만큼 검색이 효율적으로 되었으면 좋겠다.

그나저나 저 뺏찌를 달아야 하나..그렇게 높은편도 아니고 옆에 달고 싶다는 생각도 안들고 괜히 사이드바만 길어질거 같아서 그냥 캡쳐나 링크로 남겨두고 싶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