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리버..

카테고리 없음 2008. 12. 7. 09:33
문리버.. 이 노래를 처음으로 어디서 들었다고 말은 못하겠다. 너무나 유명한 노래라서 그런지 CF라든지 드라마 음악 그리고 여러장르에서 많이 나왔기 때문에 그저 귀에 익은 노래라고 생각해버렸다.

이 노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건 "심슨 가족"을 보면서 리사가 가출해 박물관에서 쓸쓸히 지내는 장면과 문리버의 노래가 너무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 이 노래가 무슨노래인지 궁금하게 됐다. 몇에피에 나온건지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음악하나로 다시 그 장면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들었다.

고독하고 운치 있는 노래인데.. 어떤 노래일까 궁금해하다가 문리버라는 노래를 알았고 "티파니에서 아침을"이라는 영화에서 사용됐던 곡이라고 한다. 유명한 곡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많이 부른듯 싶다.



이 음악 작곡가인 헨니 맨시니가 피아노를 치고 앤디 윌리암스가 노래를 부르는 이 노래도 나름대로 운치가 있다. 피아노 솔로 곡을 구해볼수 있을까?

추가 12월 12일
심슨가족에서 나오는 문리버 삽입된 에피소드가 15시즌 13에피 "Smart & Smarter" 라는것을 알았다. 이정도 알았으니 나중에라도 보고 싶을때 골라봐야겠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