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구글 RSS Reader기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예전에는 한RSS를 사용했는데 한RSS가 불편해서가 아니라 구글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리더기를 자주 사용하는 듯 싶다. 구글 리더기가 불편하게 생각을 했는데 나름대로 편하게 읽고 있다. 그런데 이것도 사용하다보니 단점이 생겼다는것.. 리더기에 문제가 아닌 피드 방식에 불만이 있다고 하는게 정확한 불만사항이다.

RSS피드 설정에 대해 불만이 있다고 해야하나. 사진을 주로 올리는 블로그에서 전체공개를 하면 정말 욕나올정도로 짜증이 난다. 물론 전체공개 부분공개 설정할수 없는 곳에서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부분공개해도 충분히 볼 수 있는건데 갑자기 쏟아지는 많은 사진을 보고 있으면 그냥 빨리 닫고 싶어지는 생각이 자주든다.

예전에는 그냥 전체 공개를 좋아하긴 했는데 요즘은 그냥 요약해서 보여주는게 낫다는 생각을 자주한다. 그렇다고 안볼 수도 없지만서도 글만 쓰여지는 블로그는 전체 공개를 해도 괜찮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내가 선호하는 이상적인 RSS피드 방법은 "글이 많을 경우 전체 공개를 환영...하지만 사진이라든가 동영상이 많이 걸려있는 곳은 부분공개 이정도"가 딱인듯 싶다.  다른 나라 블로그에서는 외부에서 사진이 보여지지 않아서 불편했는데 이런 효과까지 생각했던건가? 아니면 내가 취향이 바뀐건가..

평소에 생각했던 것들을 정리해본 차원에서 적어둔것뿐이지 뭐 다른 뜻은 없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