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가 7버전으로 판올림됐다는 소식을 뉴스포탈 사이트에서 알고 업데이트를 했다. 예전에도 판올림 할때마다 강조하는 메모리누수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데 체감은 그럭저럭 예전보다 가벼워진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판올림했다고 해서 그렇게 느껴지는걸까? 매번 판올림 할때마다 무엇이 전버전보다 좋아진건지 확인하는 습성이 생겼다. 파이어폭스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도 되긴하지만 영어 울렁증때문에 몇단어 읽다가 한글로 써진 곳을 기웃거리게 된다..

파이어폭스를 잘 안쓰고 있었다. 투박한 디자인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항상 구글 크롬과 비교를 많이 했고 구글 크롬에 있는 기능을 파이어폭스에 써봤으면 하는 마음에 에드온도 많이 찾아다녔다. 오늘에서야 찾은 기능이었지만 지금이라도 찾아서 구글 크롬과 익스플로러의 사용환경을 만들어 놓고 잘 쓰고 있다. 가령,구글 크롬의 오른쪽 텝닫기라든가 익스의 북마크바의 아이콘으로 보여주는 플러그인등등 각각의 장점을 뽑아 내가 쓰는 프로그램의 적용을 하는데 더 신경을 많이 쓴거 같다.


일단 사용한지 얼마 안되서 버그가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전버전부터인가 보여지는 메뉴흔적버그(?)가 여전하다는 것. 마우스 오른쪽 키로 메뉴가 백그라운드에 계속 남는 현상은 윈도우7에 있는 버그인지 유독 파이어폭스에서만 자꾸나타나는 현상인듯 싶다. 시스템에 메모리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인지 파이어폭스에만 나타나는건지 자꾸 저렇게 흔적이 남으니 좀 보기에 안좋다고 해야하나..

파이어폭스7 업데이트 내용
http:// <--이 주소도 구글 크롬 처럼 사라졌다. https 는 그대로 나타난다고 하니 참고.
http://www.mozilla.org/en-US/mobile/7.0/releasenotes/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2755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