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DSEE를  계속 판올림하고 있긴한데 점점 무겁다고 해야 하나? 단순한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기능이 있는거 같다.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화일 길이가 길어지고 다른언어를 포함한 화일을 볼때마다 에러를 뿜어내고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계속 써야 할지 아니면 내가 모르는 설정이 있는건지 윈도우98때부터 사용했던 프로그램인데 많이 아쉽다.

ACDSEE를 대체할만한 프로그램도 마련해놔서 그런지 더이상 미련이 없다고 해야 하나    Imagine(http://www.nyam.pe.kr/)이라는 프로그램인데 상당히 쓸만하다. 요즘 뷰어 프로그램을 보면 뷰어로 로딩할때 잠깐 뿌옇다가 선명하게 나오는게 참 눈에 거슬렸다. 무슨 이유에서 그런건지 은근히 거슬렸는데 이런게 없이 보는걸 선명하게 된다.

두 프로그램을 동시에는 사용할 수는 없을거 같은데 새 프로그램에 적응할려면 많은 설정을 해야 할거 같다. Imagine은 그림을 볼때 도구모음이 너무나 많아서 좀 정리를 해야 할 거 같다. 설정을 이전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설정할려니 시간이 많이 걸릴듯 싶다. 화일을 살펴보다보니 토탈커멘더 설정화일이 있는거 같은데 토탈커멘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가? 일단은 설정화일을 백업해두고 계속 설정을 맞춰가야 할거 같다.


그러고 보니 동영상 프로그램도 사사미->곰 플레이어->KMPlayer->다음팟 이런 변화과정이 있었는데 뷰어 파일은 참 오래도 썼던거 같다.

+++추가 10월 11일+++
ACDSEE만의 문제점이 아닌듯 싶다. 화일명에 한자라든지 일본어가 들어간 파일을 불러낼려면 유니코드로 프로그램을 사용 해야한다는 것..다행이도 Imagine이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것 같아서 유니코드 버전으로 다운받아서 그런지 문제가 없었다. Acdsee와 같은 환경으로 맞춰놓고 쓰고 있어서 어느정도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충격(?)은 적은듯 싶다.

+++추가 10월 26일+++
그냥 ACDSEE로 사용하기로 했다. 이미지 화일명을 좀 줄여쓰거나 유니코드문자를 넣지 않는 선에서 타협을 했다. 다른 프로그램도 쓸만은 했는데 내가 쓰는 기능이 없거나 이상한 형태로 사용되는걸 보니 답답해서 유니코드문자를 넣지 않고 줄여쓰는걸로 타협했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