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보입니다.

평소처럼 구글링을 하다가 낮선 광경을 목격하게 됐다.

한글판 구글(http://google.co.kr)에서만 바뀐듯 싶다. 영어권 구글(http://google.com)은 이런 변화가 없는거 같은데 오른쪽에 블로그 검색결과와 이미지 뉴스가 함께 관련된 단어로 검색이 되는듯 싶다.  한단어로  여러가지 결과를 보여주는건 환영 할 일이지만 한글판 구글은 더이상 구글스럽지 못하게 되는걸까? 아니면 미래의 구글링의 모습을 보여주는 걸까?

구글검색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텍스트와 링크 그리고 정확하고 빠른 이미지였는데 요즘들어서 국내검색의 모습을 흉내내는듯한 느낌이 많이 든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게끔 이런저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구글의 모습이 구글스럽지가 못한느낌을 받았다. 한페이지에 보여주는 블로그 검색과 이미지 그리고 뉴스가 보기 좋게 걸려있었다.

어디선가 들었는데 "한국사람의 입맛에 맞는다면 세계에 어디에 내놔도 성공할수 있다"는 마케팅법이 적용이 된건가? 구글 첫페이지서부터 범상치않은것부터 검색결과까지 변화를 꽤하는 한국의 구글에 적용이 된건가. 어쨌던간 구글도 구글나름대로 생각이 있어서 저렇게 만든거니깐 환영할만하지만 저 검색창 옆에 있는 구글 로고 찍을때 서제스트 연구소로 보내지말고 첫페이지로 이동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추가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왔다.있다가 없으닌깐 너무 허전하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이 저렇게 변했다가 복귀했다가 자꾸만 반복하는듯 싶다. 어쩔때는 예전모습으로 돌아오거나 다시 위에 있는 설정대로 나오는 경우가 있긴하지만 브라우저 가로 세로길이가 다를때에는 저렇게 텅빈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요즘은 해상도를 높게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아무렇지 않게 느껴질 수는 있겠지만 나처럼 전체창이 아닌 조그만한 창을 사용하는 사람과 부득이하게 낮은 해상도를 사용할경우에 저렇게 텅빈 모습을 봐야 하는 불편이 생길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그냥 편하게 영문구글을 디폴트로 사용하는게 제일 편할 듯 싶다.

++추가 2007.11.2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800*600창모드에서 깨지는 현상이 많이 줄어들었다. 검색결과 표시가 사용자 편리를 제공한다면 더욱더 좋은 검색엔진으로 자리잡을듯 싶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