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아고라에서 1000개의 생활공약 모우기이라는 주제로 우리생활에서 느꼈던 부조리한 정책이라든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정책이라든가 참신한 공약을 유권자들에게 들을수 있는 신선한 게시판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이 게시판이 11.1일부터 운영되오는 게시판이다. 우리가 바라는 공약에 대해서 귀담아들어줄수 있는 정당에 대한 입장이나 답변을 들을수가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듯 싶다. 게시판 이름에서 보더라도 우리가 실제로 느낄수 있는 정책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할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이 들었다.

뉴스에서 말하는 공약에는 너무나 포괄적인 의미의 공약으로 생소하고 판단하기가 어려웠는데 이곳에는 피부로 느낄수 있는 공약에대해서 말하는거 같아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까? 실제로 올려진글들을 보면 좀 엉뚱한 면도 있긴하지만 나름대로 제치가 있는 공약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찬성을 하고 많은 의견들이 오고가고 있다. 일단 몇몇개의 의견을 뽑아보자면 아래와 같은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다.(추천수를 기준으로 뽑았습니다.)

국회의원 출근카드 만들기 [12]
고위공무원에게 경차를!! <경차/이륜차 장려정책>[16]
중학교 의무교육 맞나? 학교운영지원비 폐지해야!! [10]
토요일에도 은행, 동사무소를 열자 [7]
종교계도 세금 납부 [6]
여성부를 폐지해 주세요.. [6]
제발 철밥통좀 없애주세요... [3]
관공서 기관장들 차 경차로 바꿔주세요 [2]
직업 종교인들에게 세금을 매겨주세요. [4]
국민을 살리는 길!! 딱 하나!! 국민연금제도 폐지!!!!!!!! [8]
연말만 되면, 도로를 파헤치는 일은 이제 그만...!! [5]
이렇게만 해주면 대통령 뽑아드립니다 [3]
금주의 베스트 공약 발표(11월 19일~11월 26일) [50]
음식갖고 사기치는사람 중죄로 다스리기 [3]
소방관 처우개선! 소방관은 노예가 아니다. [13]

이렇게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다. 네티즌이 말한 답변이 요즘들어서 많이 올라오고 있다. 게시판에서 느끼는거지만 요즘들어서 답변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하지만 다른 정당에서는 조금이나마 정책에 대해서 답변을 해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모당에서의 답변을 어디서 찾을수는 없었다. 아직까지 준비를 못한걸까? 내가 못찾고 있는걸까? 글번호 674번 시간제 보육시설 꼭 필요합니다! - 후보 답변 [1] 이곳 게시물 아래 부분을보면 한 정당은 답변을 거부하는걸로 나와있다. 유권자가 궁금해하는 의견에 대해서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알려주지 않고도 대선을 준비하는 후보가 세상에 어디있을까 싶을정도로 무심한 면목이 보인다.

- 안녕하세요 2007 대선시민연대 입니다 -

"저희 대선시민연대에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생활공약 베스트 5를 발표한 후 모두 5명의 주요 대통령 후보 캠프(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 무소속 이회창 후보)에 검토 및 회신 요청서를 보내드렸습니다.


그 중에서 현재까지 답변을 주신 후보의 답을 우선 올려드립니다. 이회창 후보 측은 곧 답변을 보내겠다는 답을 주셨고요, 이명박 후보 측에서는 계속 답변을 주지 않았습니다.(안타깝게도 사실상 답변을 거부해서 여러분께 답을 전해들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각 후보 측에서 답변을 주시는 대로 네티즌 여러분께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준비를 못한건지 아무런 이야기를 들을 수가 없었다. 일게 포털에서 이런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시간보다는 유세준비에 신경을 쓰는게 더 표를 얻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런한 서비스에 대해서 신경좀 써줬으면 하는 바램이 헛된걸까? 각 정당 대통령후보 홈페이지를 꾸미는것보다 이런 현실적으로 다가갈수 있는 공약으로 표심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는 있는건지 모르는건지 잘 모르겠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