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서부터인가? 평범하게 지나쳐왔던 명절을 가족들에게서 들을수 있는 의도적인 이야기,장난스러운 이야기 하나하나가 살벌하다는걸 많이 느꼈다. 큰어머니가 하시는 말씀,작은 어머니가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에 감정을 넣어 말씀을 하시는걸 보면 시집에서 하고 싶은 말 못하시는 어머니도 속으로 많이 고생을 하셨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됬다. 그래서 명절이 지나고 나서 부모님이 싸움을 많이 하셨던건지. 너무나 늦게 깨닫게 되었다고 할까?

항상 설날이 지나면 좀 어벙벙하거나 가족들이 얘기했던 이야기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이번에는 전에 했던 레파토리도 지겨우신지 작년 재작년에 했던 말은 없었다. 말은 없었지만 장난식으로 말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의욕도 잃게되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한동안 머리속을 뱅뱅돌게 된다.알게 모르게 하는 말속에 한쪽귀로 듣고 한쪽귀로 흘리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지만 훌훌털어버리지 못하는 내성격에 그 한마디가 정말 야속하다는 생각을 자주했다. 시간이 점점지나면서 잊어지겠지만 말이다.

하드디스크를 추가로 달게 되었다...예전에는 20가가 40기가 해서 잘쓰고는 있었는데 동생회사에서 굴러다니는 하드디스크를 가지고와서 안쓰는걸 내가 쓰게 되었다. 용량이 아쉬울때는 아쉬워서 CD로 굽던가 웹디스크에 저장을 했지만 요즘은 그다지 쓸일이 없어서 그냥 잘 쓰고 있었는데 하드디스크 전체용량이 부족하다는걸 알고 동생이 줬다.

예전에는 한창 다운 받아보느라고 하드디스크가 모자를 지경이었는데 요즘은 그냥 모자르면 모자른데로 그냥 쓰고 있었다. 한 250기가 2개를 달아서 쓸려고 할때도 있었는데 막상 80기가짜리를 달아놓고 보닌깐 받을게 별로 없다. 이상한 동영상도 받으면 금방차겠지만 많이도 보지도 않고 관리하기도 귀찮고 정말 다시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그냥 간편하게 웹디스크가 있어서 그다지 별 흥미가 없었다. 하드디스크가 넓어지면 그만큼 안쓰게 되는 화일도 많아진다는 사실을 40기가짜리를 써보면서 느꼈기때문에 별 흥이 없나보다.

3박4일로 제주도에 갔다왔다.
사촌형과 매형과 제주도에 놀러갔다왔다. 갔다온 느낌은 제주도에 바람이 많이 분다. 그리고 난생처음으로 비행기를 타봤다. 프로팰라 비행기를 타고갔다왔다. 한라산 눈쌓인 길을 둘러봤다. 사진도 있긴하지만 그닥 잘생긴 얼굴도 아니고 요즘 수학여행으로도 제주도나 일본을 간다는데 자랑할 만한걸 찍은것도 아니고...

애드센스를 내렸다.
메타사이트를 내렸다.
메타사이트에 등록을 해서 여러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트랙백도 열심히 날릴생각으로 만들었지만 글을 공개하나 송고를 하나 그게 그거 인거 같아서 그냥 메타사이트에 등록을 했던것도 내렸다. 그냥 일기장 형식으로 열심히 글연습이나 해볼까 한다...그다지 큰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것도 아니지만... 일단은 내 이야기를 쓰는게 목적이니 다른 사람들이 관심이 없는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이 든다. 며칠사이에 일어난 일들 한곳에다가 적어봤다. 내 블로그도 자주 안들어오는데 다른 사람이라고 오실지..짧은 기간에 많은 이야기가 있어서 내가 내 글을 봐도 벅차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