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인터넷공유기를 쓰자고 하는데 인터넷 공유가 잘안되서 1주일정도 내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했다. 오늘 어떻게 하다보니 내 컴퓨터는 접속이 되고 내동생 컴퓨터는 안되는 현상이 생겼다. 예전에 한국통신으로 공유했을떄랑 비슷한 현상이다.

인터넷을 뭐 어떻게 어떻게 하면 괜찮을거 같은데 새로장만한 컴퓨터가 좀 속을 썩이고 있다. 예전에 윈도우XP 블루 스크린 구경도 못했는데 왜 이렇게 자주 나오는지...심지어 윈도우 설치하고 나서 끝낼때 오류가 종종나곤 한다. 이런 정황으로 봤을때에는 프로그램보다는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을법한데 원인이 될만한 기기는 하드디스크(좀 유력)와 메인보드(어느정도)가 될듯 싶은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참 답답할 노릇이다. 어느정도 써보다가 하나씩 원인을 알아봐야겠지만 부품을 교환하로 가는것도 많이 짜증이 날텐데.. 드라이버 충돌도 있을꺼라고는 하지만 도대체 뭐가 에러인지 알 수 없는 노릇이고..블루스크린 뜨는걸 해결한사람이 있다고 한데 그사람은 하드디스크 교체로 해결했다고 한다. 나도 하드디스크가 원인이 아닐까해서 때어볼까했는데 20기가짜리를 쓰기에 너무나 부족하고 다른 하드디스크를 꽂을만한 케이블도 부족하다. 너무나 부실하다는 생각이 든다. 마음같아서는 그냥 좀 잘되면 안되겠니?

그리고 컴퓨터 사양이 사양인만큼 예전에 썼던 컴퓨터와는 다르게 많이 빨라졌다. 로딩시간도 그렇고 메모리도 많이 늘렸으니 당연하겠지만 너무나 부드럽게 잘된다. 뭐 시간이 점점 지나가면 체감하는게 둔해지겠지만 지금 이순간만큼은 예전보다 많이 빨라진 로딩을 마음껏느끼고 싶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