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잦은 오류로 많이 상심해있었다. XP를 사용하면서 블루스크린이라는걸 한번도 못봤는데 새 컴퓨터를 구입하고 나서 너무나 많은 오류로 짜증이 나고 있었다. 그래서 이리 저리 둘러본 결과 http://blog.daum.net/triplets/10699932 이곳에 글을 읽고 원인을 파악해봤다. 이 사람도 win32k.sys 블루스크린때문에 많은 고민을 한듯 싶은데 최종결론은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를 해서 해결을 봤다고 한다.

나같은 경우..하드디스크를 심하게 스왑하는 경우나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재부팅할때 이런 오류를 너무나 많이 봐서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닐까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닐까 많이 의심을 하고 XP도 많이 깔아보고 했다. 최종결론은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로 해결을 봤다는데 이제막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해줘서 나는 어떨지 잘은 모르겠다.

ASUS메인보드는 플로피디스크로 업데이트를 해주는게 아니라 자체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해줬다. 여태동안 하드웨어를 구입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준적이 없어서 너무나 조심스럽게 했다. 만약 또 XP블루스크린이 뜬다면 메인보드나 하드디스크를 띠어다가 바꺼오는수밖에 없는걸까? 제발 이제는 블루스크린을 볼 경우가 없어졌으면 한다.일단 에러가 생기는지 체크를 해봐야겠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