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해서는 브라우저에 확장기능같은 툴을 안쓸려고 노력을 했지만 구글 툴바만큼은 설치해서 쓸만하다고 생각이 든다. 처음 구글 툴바를 사용했을때는 그냥 검색이나 할려고 설치를 했지만 부가기능도 괜찮은거 같아서 요즘은 이걸 많이 이용을 한다.

구글 툴바가 없어도 인터넷은 잘만 하지만 구글툴바의 유연함에 매료됐다고 할까? 포탈 툴바는 자사에 있는 검색 기능을 심도있게 보여주지만 사용빈도가 매우 낮고 없어도 되는 기능들이 너무나 많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곳을 떠나면 인터넷 못하는듯 그곳에서만 놀라고 하니 좀 답답한 노릇이었다.

그런데 구글툴바는 다른 검색엔진도 검색하게끔 버튼기능이 있어서 유연한 툴바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늘어나는 링크와 정리를 생각한다면 더더욱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구글툴바가 나한테는 맞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든다. 즐겨찾기 기능과 노트북기능으로 웹링크를 쉽게 할수도 있고 해서 괜찮다고 생각이 든다. 즐겨찾기와 노트북은 같은 기능같은데 사용할때마다 헷갈린다.

예전에 툴바를 바퀴벌래 보듯이 싫어했지만 인터넷을 하는데에 구글툴바를 사용하면서 필수품이 되버린듯 싶다. 예전에는 멀티서치라고 해서 폼형식으로 홈페이지에 달아놓고 사용했지만 사용하다보니깐 검색할때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야하는 부담감도 있고 결국 구글툴바를 사용하게 되었다. 

알툴바도 사용해볼까했는데 구글툴바를 사용하다가 알툴바를 사용하닌깐 좀 답답하다고 해야하나? 또한 IE TOY주소 별명도 괜찮지만 어디까지나 익스플로러용이고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구글툴바를 찾게 되는듯 싶다.
Posted by 나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