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AMPSETUP 프로그램을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봤다. 남아도는 계정이 많다고는 하지만 그냥 비밀스러운 글을 써볼까 해서 써왔는데 윈도우에 해결할수 없는 오류때문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면서 데이타는 다 날라갔다.

지금 기억이나서 더듬더듬 찾아보닌깐 몇일전에 백업을 해둔 화일을 찾았다. 이 글을 쓰기전에는 백업데이터가 다 나라간줄알고서 그냥 낙담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기억이 나서 찾아보닌깐 있다.

하드디스크에서 글을 쓸때에는 정말 이런 데이터 나라갈때마다 글을 쌓아 놓고 싶은 의욕이 없어지는데 웹을 관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자료도 아닌 다른 사람의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얼만큼 조심조심 관리를 할지 상상이 갈정도이다. 일단 윈도우가 이상이 생겨서 다시 설치를 하게될 사항까지 오면 그냥 앞뒤 생각도 안하고 빠르게 해결할려는 버릇이 문제인듯 싶다.

기본적인 즐겨찾기를 백업을 해두기는 하지만 정말 중요한 화일들은 다른 드라이브로 카피를 해놓는 버릇때문에 그런지 10년(?)동안 하드안에 고요히 잠들고 있는 파일도 몇개 된다. 1997년때 만들어지고 여텟까지 있는 화일도 있는반면 알게모르게 짱박힌 화일이 많은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많이 받아서 볼만한것도 없고 온라인으로 충분히 볼 수있는게 많기때문에 그런걸까?

워드프레스를 다시 사용할까? 말까?
Posted by 나난
,